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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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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이론
최동환
한사상
모두
작품 소개 2011년 7월 뉴욕의 월가에서 '우리는 99%!"라는 구호가 울려 퍼지며 순식간에 80여 개국으로 파급되었다. 이 구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의미심장한 것이다. 무엇보다 먼저 이 구호는 인류의 오랜 관습이 이 시대에 다시 되풀이되는 악순환을 의미한다. 이 악순환은 간단히 말하면 99%의 민중이 최상위 1%의 지배자를 살해하는 관습이다. 다시 말해 인류가 국가를 처음 만들었을 때 민중들은 매우 강력하였다. 그 당시 왕은 제물이 되어 살해되기 위해 민중에 의해 세워진 것이다. 그리고 이 관습은 구석기 시대 이래 인류에게 굳어진 수렵생활을 통해 만들어진 오랜 사고와 행동의 틀에 의한 것이다. 지난 3천 년간 이 오래된 관습은 거꾸로 뒤집혀 나타났다. 즉 민중들은 과거를 잊고 마치 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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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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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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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길 안내
글쓴이
작품 소개
저자서문
1. 판도라의 상자는 열렸는가?
2. 인간제물, 아우슈비츠, 광주학살
3. 실증성을 담보한 세계 최초의 철학 이론 한사상
4. 위험한 시대와 한사상의 새로운 모험
5. 신 코페르니쿠스의 대전환과 신 르네상스 , 그리고 45도의 혁명
6. 단군조선, 흉노, 신라·가야와 카자르 제국, 아쉬케나지 유태인
7. 이 책을 읽는 과정
제1부 1과 99의 행동의 틀
제1장 원초적 행동의 틀 99=100-1
1. 수렵시대 사냥꾼과 '우리는 99%'
2. 신의 살해와 '우리는 99%'
3. 왕의 살해와 '우리는 99%'
제2장 속임수와 폭력의 행동의 틀 '너희들은 99%'
4. 폭력의 탄생: 고릴라와 '너희는 99%'
5. 속임수의 탄생과 '너희들은 99%'
6. 속임수의 제1단계 이원론
7. 속임수와 폭력의 근원 - 수직적 계층구조
제3장 인간제물人間祭物과 '너희들은 1%'
8. '광기와 학살의 지배법칙 -1=99-100'
9. 왕들의 대리 살해
10. 아즈텍의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1. 콜롯세움의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2. 노예와 '너희들은 1%'
13. 마녀사냥과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4. 아메리카 인디언과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5. 아우슈비츠와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6. 중국 역사의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7. 스탈린과 폴 포트의 광란과 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18. 조선의 왕 씨 학살, 제주도의 4?3학살, 광주학살, 그리고 '너희들은 1%'
제4장 코페르니쿠스와 '우리들은 99%'
19. 신중심주의와 자연주의, 그리고 '우리는 99%'
20. 자본주의 붕괴론과 '우리는 99%' 그리고 한사상
21. 살인없는 학살과 '우리는 99%'
제2부 '1과 99'에서 한사상으로
제5장 '한의 기본법칙 100=99+1'와 '우리는 100%'
22. 한의 기본법칙 100=99+1
23. 존 롤스와 정의의 두 원칙과 평등
24. 전체로서의 '온'과 화백和白이 설명하는 통합
제6장 평등의 시작 - '45도의 혁명'
25. 우주의 중심에서 신의 영역과 인간의 영역을 보자!
26. 지구의 논리학에서 우주적 통합론으로의 혁명
27. 45도의 혁명
28. 창조론 + 진화론= 생명의 과정론
제3부 새로운 문명과 한사상
제7장 한사상의 과정론 1 - 성통性通
29. 가능상태 - 한의 제0법칙 81=(36+45)
30. 혼돈상태 - 한의 제1법칙 100=45+55
31. 질서상태 - 한의 제2법칙 100=36+64
32. 통일상태 - 한의 제3법칙 100=[36+64]
제4부 행복론, 홍익인간론
제8장 한사상과 과정론 2 - 공완功完
33. 성취상태 - 한의 제4법칙 81=36+45
34. 완성상태 - 한의 제5법칙 366=384-19+1
제5부 한사상이 살아 있는 역사와 현실
제9장 역사와 현실이 한사상으로 행동한다.
35. 한사상과 단군조선, 흉노족, 신라, 가야와 훈족, 카자르 제국과 아쉬케나지 유태인
36. 한사상의 '과정적 민주주의'로 살펴본 5·18 광주민주화운동
결론
1. 우연에 기댈 것인가? 준비된 설계도와 행동원리로 행동할 것인가?
2. 인간은 행동을 하기 위해 생각을 한다.
참고문헌
저자와의 대화
한사상 출판사의 책들
판권지
작품 소개
2011년 7월 뉴욕의 월가에서 '우리는 99%!"라는 구호가 울려 퍼지며 순식간에 80여 개국으로 파급되었다. 이 구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의미심장한 것이다. 무엇보다 먼저 이 구호는 인류의 오랜 관습이 이 시대에 다시 되풀이되는 악순환을 의미한다.
이 악순환은 간단히 말하면 99%의 민중이 최상위 1%의 지배자를 살해하는 관습이다. 다시 말해 인류가 국가를 처음 만들었을 때 민중들은 매우 강력하였다. 그 당시 왕은 제물이 되어 살해되기 위해 민중에 의해 세워진 것이다. 그리고 이 관습은 구석기 시대 이래 인류에게 굳어진 수렵생활을 통해 만들어진 오랜 사고와 행동의 틀에 의한 것이다.
지난 3천 년간 이 오래된 관습은 거꾸로 뒤집혀 나타났다. 즉 민중들은 과거를 잊고 마치 최상위 1%의 지배자들이 99%의 민중을 지배하기 위해 군림하는 것이 당연한 듯 생각하게 되도록 세뇌된 것이다. 즉 최상위 1%가 99%의 거꾸로 민중을 지배하는 것이다.
즉 최상위 1%가 99%의 민중을 둘로 이간질하여 서로 싸우도록 하여 전체를 지배하는 것이다. 이른바 분할하여 지배하라! 이다.
이는 동서양에 동일한 현상으로 그 세뇌의 도구는 철학이다. 나아가 이 이론철학은 윤리학과 정치철학으로 만들어져 마치 이 세뇌도구가 마치 불변의 진리라도 되는 듯 동서양에서 받들어졌다.
이 오랜 관습은 지난 3천 년 동안 소수 1%의 지배자가 99%의 민중을 지배하기 위한 속임수와 폭력의 원리는 철학이라는 이름으로 최상위 법칙이 되었다. 그것이 서양에서는 플라톤 철학의 핵심원리이며, 중국에서는 중화사상의 핵심원리이며, 인도에서는 카스트제도의 핵심원리였다.
이 철학이라고 불리는 속임수와 폭력의 법칙은 반드시 광기와 학살로 현실로 발전하여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 책은 그 광기와 학살이 인류의 역사에 어떻게 나타났는가를 설명한다.
즉 로마제국의 콜로세움에서 바로 이 광기와 학살이 오락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중세유럽의 마녀사냥과 스페인의 아즈택 학살, 흑인과 아메리카 원주민에 대한 광기와 학살, 중국 역사에서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광기와 학살, 이우슈비츠의 광기와 학살, 스탈린과 폴 포트의 광란과 학살 그리고 조선의 왕씨학살과 제주의 4·3학살, 광주학살 등이 모두 이 원리라는 사실을 설명한다.
그러나 한겨레의 사고의 틀인 한철학과 행동의 틀인 한사상은 이 같은 동서양의 흐름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사고와 행동의 틀을 보여준다.
한겨레의 한사상은 이와 같은 99와 1이 만들어내는 상호파괴적인 관계를 대통합의 관계로 만들어낸다. 즉 우리들은 100%이다. 여기에는 최상위 1%와 민중으로서의 99%의 구분이 없다.
그리고 민중인 99%가 둘로 나뉘어 서로 싸우는 대립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이 하나가 된 대중이 스스로를 다스리고 스스로에게 다스림을 받는 민주주의를 민들어내는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이 모든 사고와 행동의 근본이 되는 1과 99의 법칙들을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혁신하는 방법이 곧 우리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과 삶과 역사에 나타나 있음을 하나하나 증명한다.
그럼으로써 새로운 한겨레만의 한사상이 설명하는 개인의 행동의 틀인 윤리학과 국가의 행동의 틀인 정치철학이 존재함을 증명하며 나아가 그것이 인류 전체를 수평적 통합구조로 혁신하여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함께 번영하고 행복할 수 있는 이론체계임을 하나하나 증명한다.
이 책은 이 새로운 사고와 행동의 틀로서의 윤리학과 정치철학의 이론체계를 동서고금의 중요한 것들과 비교 검토하고 나아가 새로운 생명의 과정을 바탕으로 하는 윤리학과 정치철학의 이론체계를 하나하나 세워나간다. 바로 이것이 지난 3천년간 동서양의 윤리학과 정치철학과 전혀 다른 차원의 한겨레만의 고유한 윤리학과 정치철학이다.
또한, 이 한겨레의 고유한 사고와 행동의 틀은 공동체의 모든 계층을 통합하여 공동체 모두가 갖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모두가 의식주를 해결하고 나아가 모두가 번영하고, 모두가 경험하는 모든 사건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그렇다면 과연 이 한겨레만의 사고와 행동의 틀이 설명하는 윤리학과 정치철학이 존재함을 증명할 수 있는가? 이 한겨레만의 윤리학과 정치철학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필요하다. 하나는 직접 개인과 국가를 움직여 실험 하여 그 결과로 새로운 이론체계를 증명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우리 한겨레의 역사와 현실에서 그 사례를 찾아 그 사례가 이 새로운 이론체계로 행동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이 책은 역사와 현실에서 사례를 찾아 이 새로운 이론체계를 증명한다. 하나는 단군조선의 윤리학과 정치철학이 신라와 가야 그리고 훈족과 카자르제국에 그대로 적용되었음을 설명한다. 이 과정에서 한겨레의 신라와 가야가 훈족의 아틸라와 오늘날 아슈케나지 유태인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음이 설명된다.
두 번째 예는 현대사에서 1980년에 발생하여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분기점이 되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이다. 한겨레는 역사의 고비마다 한겨레만의 사고와 행동의 틀로 그 난관을 극복해왔다. 수많은 외침과 내부의 문제가 발생할 때 마다 한겨레는 한겨레만의 사고와 행동의 틀로 이를 극복하고 오늘에 이르렀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 한겨레가 이 사고와 행동의 틀을 계승한 것임을 보여준다.
이 책은 이 5·18 광주민주화운동이 곧 한겨레의 사고와 행동의 틀의 이론체계가 그대로 적용된 사건임을 증명한다. 그럼으로써 5·18이 인류 전체의 사고와 행동의 틀인 1과 99의 법칙들을 극복하여 새로운 수평적 구조와 생명의 과정을 이루어내는 과정적 민주주의의 세계사적인 사건임을 증명한다.
이로써 이 책은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 나아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류를 지배해온 1%가 99%의 사고와 행동의 틀을 혁신하여 수평적이고 모두가 번영하고 행복할 수 있는 새로운 윤리학과 정치철학을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인 천부경과 삼일신고와 366사에서 찾아낸다. 그리고 이를 동서양의 모든 중요한 철학자들의 이론체계와 비교 검토한다.
그리고 이를 한겨레의 역사와 현대사에서 그 실례를 찾아 이 이론과 실제가 하나라는 사실을 증명한다.
최동환(崔東煥)
동국대 졸업 , 1981년~1895년 사우디아라비아의 건설현장에서 이루어진 철학실험을 통해 한겨레의 고유한 철학을 발견했다.
귀국 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견한 한겨레의 고유한 한철학의 이론체계가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들인 「천부경」과 「삼일신고」, 「366사」 등에 공통으로 담겨 있음을 확인했다.
그리고 1991년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인 「천부경」과 「삼일신고」의 초판을 발간 한 이래 지금까지 「천부경」과 「삼일신고」와 「366사」를 개정판 또는 2차 개정판을 발간하며 지속적으로 연구와 해설을 해왔다.
2001년 부터 대기업의 에어컨의 부품을 설계하는 일에 컨설턴트로 참여했다. 이 컨설팅에서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에 담긴 한철학의 이론체계를 과학적 실험을 통해 명백하게 증명했으며 이 사실을 저서들을 통해 발표했다. ( 「한사상과 다이내믹 코리아」, 2006)
또한 2013년 발간된 「우리는 99%에서 한 사상으로」를 통해 한겨레의 유구한 역사를 통해 발생한 여러 사건들에 한겨레의 고유한 윤리학과 정치철학의 이론체계가 담겨 있음을 설명했다.
그리고 특히 이 시대에 일어난 5·18 광주민주화운동이 이 한겨레의 고유한 철학의 이론체계로 이루어진 과정적 민주주의의 세계사적인 사건임을 증명했다. (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2013)
그리고 지속적으로 한겨레의 고유한 경전들과 살아 있는 한겨레공동체가 담고 있는 한겨레의 고유한 사고와 행동과 아름다움의 틀을 연구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저서로는 천부경 2차 개정판, 삼일신고 2차 개정판, 366사 개정판, 한역, 한철학1 생명이냐 자살이냐, 한철학2 통합과 통일, 한사상과 다이내믹 코리아, 단군과 예수의 대화,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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